대상㈜, 제주 상생브랜드 상품 ‘청정원 제주계란’ 출시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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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업명 : 대상주식회사 작성일 : 2025-03-13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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![]() - 지난해 7월
‘제주 지역 상생브랜드 상품 출시’를 위해 체결한 4자간 업무협약의 일환 - 지자체·기업 간 수요 맞춤을 통해 지역 사회와
기업의 새로운 협력관계 제시 대상㈜이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상생브랜드* 제품으로 ‘청정원 제주계란’ 2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. *상생브랜드 : 대·중소기업이 상생협력을 통해 개발한 상품 판매 수익의 일부를
해당 지역 중소기업(소상공인)을 위한 지원으로 환원하는 선순환
구조의 동반성장 모델 이번
신제품 출시는 지난해 7월, 대상㈜과 제주특별자치도,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, 동반성장위원회가 체결한 ‘제주 지역 상생브랜드 상품 출시’ 업무협약(기사 링크 이동)의 일환으로 진행됐다. 대상㈜은 마케팅, 디자인, 유통 등을 담당하고 상품 판매수익의 일부를 도농교류 촉진 등을 위해 지역사회에 환원해 지역사회와 새로운 상생
협력 모델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. ‘청정원 제주계란’은 ‘청정제주 동물복지유정란’과 ‘1등급 제주계란 무항생제
대란’으로 구성됐다. 두 제품 모두 무항생제 인증과 제주 우수제품 품질인증(JQ, Jeju Quality)을 획득했고, 전체 농가 중 10% 수준인 CLF(Clean Livestock Farm) 인증을
받은 농장에서 생산한 계란만 사용한다. 패키지에는 동반성장·상생협력 캐릭터 ‘동이&반이’를 추가해 상생브랜드 상품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. 특히
‘청정제주 동물복지유정란’은 제주특별자치도 최초 동물복지인증을 받은 제주웰빙영농조합에서 생산한 건강한 계란이다. 대상㈜은
이번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제주 지역의 특산물을 활용한 차별화된 상생브랜드 상품 개발 및 마케팅 추진, 참여
중소기업의 역량강화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과 기업 간 상생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. 김주희
대상㈜ 동반성장사무국장은 “청정 제주 지역의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과 함께한 첫 번째 상생브랜드 제품 출시로 동반성장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어
기쁘다”라며 “앞으로도 ‘존중’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역량 있는 중소기업과 긴밀하게 협업해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 문화확산에 앞장설 것”이라고
말했다. 한편, 대상㈜은 국내 식품업계에서 유일하게 제주특별자치도 내
CIC(Company in company, 사내독립기업) 조직을 도입해 지역사회 발전, 유통 사업 확대, 관광 상품 개발 육성, 특산물을 활용한 신제품개발 등 지역 사회와의 다양한 상생 협력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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