그룹소식

그룹뉴스

대상㈜ 청정원, 편의성 극대화한 저당 도시락 ‘그레인보우’ 신제품 4종 출시
기업명 : 대상주식회사 작성일 : 2025-04-10
파일첨부 :

▲대상() 청정원 그레인보우 신제품 4종 이미지

 

대상㈜ 청정원이 단 한 그릇으로 맛과 영양 모두 챙길 수 있는 잡곡 기반의 저당 도시락 ‘그레인보우’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.

 

2023 9월 첫 선을 보인 ‘그레인보우(Grainbow)’는 ‘잡곡(Grain)’과 ‘무지개(Rainbow)’의 합성어로 현미, 귀리, 렌틸콩 등 다양한 잡곡과 고기, 채소, 해물 등 원재료를 조화롭게 담아내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한 끼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. 특히, 헬시플레저, 비건, 저속노화 등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와 다양한 고객 입맛을 반영한 제품 라인업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2025 3월까지 판매량은 약 100만 개에 달한다.

 

이에 힘입어 청정원은 맛과 건강은 물론, 편의성까지 극대화한 용기형 그레인보우 신제품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. 용기 타입이라 그릇에 옮겨 담을 필요 없이 제품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3 30초만 데우면 간편하게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완성할 수 있고, 부피도 작아 보관도 용이하다. 용기는 친환경 바이오 소재를 30% 적용해 환경까지 생각했다.



더욱 건강해진 영양 설계도 눈길을 끈다. 100g 기준 당 함량은 1g에 불과하고, 나트륨도 대폭 낮췄다. 반면, 단백질은 1그릇 기준 삶은 계란 흰자 3개 분량(9.7g)으로 높여 부담은 덜고 필요한 영양은 채웠다. , 현미, 흑미, 보리, 귀리, 렌틸콩 등 5가지 잡곡을 고온·고압으로 조리해 부드러운 맛을 살렸고, 평소 챙겨먹기 어려운 컬리플라워, 당근, 케일, 옥수수, 홍피망 등 5가지 채소를 한 그릇에 담았다.

 

10가지 재료로 지은 잡곡밥에 다양한 토핑을 올려 보는 재미도 더했다. 각 토핑에 따라 ▲에그&베지 ▲올리브&병아리콩 ▲튜나&크랩 Flavor ▲베이컨&할라피뇨 등 총 4종으로 구성했다. 먼저, ‘에그&베지’는 5가지 잡곡과 풍성한 채소에 반숙 계란 후라이를 더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며, ‘올리브&병아리콩’은 풍미 가득한 올리브와 은은한 단맛의 병아리콩이 조화를 이뤄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. ’튜나&크랩 Flavor’는 쫄깃한 게맛살과 고소한 참치를 가득 넣어 풍부한 감칠맛이 일품이고, ‘베이컨&할라피뇨’는 톡 쏘는 할라피뇨의 매콤함과 베이컨의 감칠맛이 입맛을 돋운다.

 

그레인보우 신제품은 지난 1일부터 네이버에서 ‘에그&베지’, ‘올리브&병아리콩’, ‘튜나&크랩 Flavor’ 등 3종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했으며, 오는 21일 오전 11시에는 ‘신상잇쇼’를 통해 해당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. 이와 함께 ‘베이컨&할라피뇨’는 컬리에서 단독 판매하며, 5월부터는 전 제품 모두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한 온라인 전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.

 

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.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청정원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그레인보우 체험팩(5+1) 2,000개 한정 약 45% 할인가 판매하고, LG 광파오븐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.

 

윤정원 대상() 냉동편의식 CM장은 “헬시플레저, 저속노화 등 건강 관리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영양균형은 물론, 다양한 맛과 높은 편의성까지 갖춘 용기형 그레인보우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”라며 “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잡곡, 저당, 탄단지 균형 등 그레인보우만의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”이라고 말했다

 

이전글 대상㈜ 종가, ‘김치 블라스트 도쿄 2025’ 개최
다음글 대상㈜ 종가, 바로 만들어 아삭한 ‘배추 겉절이’ 출시
  리스트